제목[2016학년도] 2016학년도 정시 준비전략2017-02-20 16:26
작성자 Level 10

12월 2일, 대학수학능력평가시험 성적표가 발표되었습니다.


가채점결과에 따라 대략적인 지원전략을 세웠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자신의 점수에 맞춰 지원전략을 세워야합니다.

정시지원에 앞서 수시전형의 합격자 발표가 21일 오후 9시까지인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목)부터 시작하는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지만, 먼저 수시전형의 결과를 기다려야 합니다.

수시전형의 합격자들은 학교별로 예치금을 입금하여 등록을 하고 있지만, 중복합격으로 인해 결원이 생기고 추가합격이 이뤄집니다.

1차, 2차 추가합격의 경우 대학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가 되지만, 이후는 각자 원서접수에 기록한 연락처를 통해서 합격통보가 이뤄집니다.

12월 21일, 월요일 오후 9시까지 추가합격이 진행되기 때문에 그때까지 연락가능한 핸드폰이나 집 전화 등을 통해서 각별히 신경써서 연락을 못받아 다음 합격자로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둘째, 정시모집을 하기 전 최종 모집인원을 한번 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정시모집요강을 발표하면서 전형방법이랑 모집인원이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수시모집기간 중 등록을 마감하지 못한 인원은 정시인원으로 이월되기 때문에 다소 모집정원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22일 저녁부터 학교 입학처에 변경된 모집인원을 공지하기 때문에, 자신이 지원하는 학교 학과의 모집인원 변동을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집인원이 늘어날 수록 합격점수가 다소 낮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참고해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