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한양대, 고교교육지원 'hy-high'학술대회 21일 개최2017-02-20 16:38
작성자 Level 10

 한양대는 2015학년도 2학기에 실시한 고교-대학연계 융합교육프로그램의 성과물을 발표하는 '제 2회 HY-HIGH 학술대회'를 21일 오전 11시부터 한양대 종합기술연구원 HIT 대회의실 및 특별 발표장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서울을 비롯해 전국의 280개의 일반고를 대사으로 신청을 받아 한양대학교 교수 자문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45개의 일반고의 총 50개 팀이 2015학년도 1~2학기동안 약 5개월 간 탐구활동을 진행한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이벌 학술대회는 학생, 지도교사 및 학부모 300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50개 참여팀은 전체 학술대회 당일 스스로 준비한 포스터발표를 실시하고, 한양대학교 전공분야 교수진의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팀은 별도 발표장에서 구두발표를 실시합니다. 

연구분야는 크게 공학, 자연과학분야(R&E), 경영, 경제, 사회분야(R&SS), 어문학, 역사, 철학분야(R&H)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경쟁과 평가, 시상이 없는 자유로운 교내 탐구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찾는 즐거운 도전"을 목표로 순위 발표나 시상은 실시하지 않고 체험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한 실제 전문 학술대회 형태로 진행됩니다. 

한양대는 앞으로 HY-HIGH학술대회를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참여 지역 및 고교 유형 확대를 통해 창의형 융합인재 육성을 통한 고교 교육 정상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