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제목영어특기자전형 심층면접반 개강안내 - 6월 23일(토) 개강2018-06-19 11:05:02
작성자

 

영어특기자전형 심층면접반을 오는 6월 23일 (토) 개강합니다. 

 

영어특기자전형에서 최종 당락을 결정하는 것은 면접입니다. 경희대, 한국외대, 국민대, 연세대(EIC), 한림대 등 주요 영어특기자전형 대학은 2단계에서 제시문 기반 면접을 실시합니다. 

 

학교별로 면접형태를 살펴보면 국민대의 경우 출제가능 이슈 2문제가 출제됩니다. 1문제는 한국어로, 1문제는 영어로 답변을 해야 합니다. 

 

경희대는 영어특기자전형인 특기자-글로벌(영어)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인 네오르네상스 모두 제시문 기반의 면접과 제출서류 중심의 인성면접으로 나눠 시행됩니다. 주어진 제시문은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개념을 바탕으로 출제됩니다. 

 

한국외대의 영어특기자전형 역시 경희대와 유사하게 제시문 기반 면접과 제출서류기반 면접으로 나눠진행됩니다. 제시문 기반의 면접은 시사관련 내용이 고등학교 교과서내 개념과 연결되어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제출서류 기반 면접은 1단계 합격자 발표가 난 이후 준비해도 늦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원자가 작성한 자기소개서와 자신의 활동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정리하고 면접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시문 기반의 면접은 하루, 이틀로 준비할 수 없습니다. 제시문 기반의 면접문제는 상당히 넓은 분야에서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경제, 정치,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이슈를 이해하고, 수험생의 논리를 세워야 합니다.

 

수험생이 출제가능한 다양한 이슈를 이해하고, 다각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엘아이는 면접수업을 진행합니다. 소수정원관리형 수업으로 재원생들에게 지원대학 선정을 비롯한 기본적인 입시관련 내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입반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지엘아이 (02-553-7278, 070-8950-0319)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